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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제4차 SW전공융합 특화교육 운영 안내(~5.10)

  • 2023.05.03 15:38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제4차 SW전공융합 특화교육을 운영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교육명: Unity 3D 중급과정

교육일정: 2023. 05. 12.(금) / 05. 19.(금) / 05. 26.(금) 09:00~18:00 -3일 예정

교육방식: 대면수업

교육장소: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 106호

교육대상: SW전공 및 비전공학과 재학생 선착순 40명

교육신청방법: 포스터 QR코드 접속 후 신청서 작성


교육세부일정

일정

과정명

장소

2023. 05. 12.()

9:00~13:00(4시간)

GUI 컴포넌트 이해 및 적용방법

AI융합대학 106

14:00~18:00(4시간)

동적 생성 오브젝트를 이용한 피하기 게임 만들기

2023. 05. 19.()

9:00~13:00(4시간)

물리와 애니메이션

14:00~18:00(4시간)

지형 생성과 파티클

2023. 05. 26.()

14:00~18:00(4시간)

확률을 이용한 레벨디자인

14:00~18:00(4시간)

캐릭터 움직임을 이용한 3인칭 카메라 제어방법


교육내용

구분

세부교육내용

과정

세부내용

교육목표

1

GUI 컴포넌트 이해 및 적용방법

Text 컴포넌트 사용하기

Image 컴포넌트 사용하기

스크립트를 이용한 GUI 연동

스와이프를 이용한 오브젝트 움직여 보기

1. GUI 컴포넌트 이해

2. 동적생성과 충돌판정의 이해

3. 피하기 게임 실습

동적 생성 오브젝트를 이용한 피하기 게임 만들기

게이지 UI 표현

Prefab을 이용한 오브젝트 동적생성

간단한 충돌 판정 알고리즘

키 입력을 통한 플레이어 제어

피하기 게임 만들기

2

물리와 애니메이션

물리 컴포넌트의 이해

물리 컴포넌트를 적용해 캐릭터 움직이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배우기

씬을 전환하는 방법 배우기

구름 위를 점프하는 게임 만들기

1. 물리와 애니메이션 이해

2. 점프 게임 실습

3. 지형과 파티클의 이해

4. 과녁 맞추기 게임 실습

지형 생성과 파티클

Terrain을 사용해 지형 만들기

물리를 사용해 오브젝트 날리기

파티클 컴포넌트를 이용한 이펙트 표현

과녁 맞추기 게임 만들기

3

확률을 이용한 레벨디자인

유니티 Light의 이해

마우스 클릭을 통한 RayCast 배우기

레벨 디자인을 위한 파라미터 설정

바구니 게임 만들기

1. 유니티 Light의 이해

2. 확률을 이용한 레벨 디자인 이해

3. 바구니 게임 실습

4. 3인칭 카메라의 이해

5. 발판 게임 실습

캐릭터 움직임을 이용한 3인칭 카메라 제어방법

키입력에 따른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어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한 안개효과

스무스 카메라 제어 방법

발판 게임 만들기


기타사항:  이수자에 한하여 이수증 발급 및 소중마일리지 혜택 부여


문의처: 062-530-5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