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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제4차 SW전공융합 특화교육 운영 안내(~5.10)
- 2023.05.03 15:38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제4차 SW전공융합 특화교육을 운영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교육명: Unity 3D 중급과정
교육일정: 2023. 05. 12.(금) / 05. 19.(금) / 05. 26.(금) 09:00~18:00 -3일 예정
교육방식: 대면수업
교육장소: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 106호
교육대상: SW전공 및 비전공학과 재학생 선착순 40명
교육신청방법: 포스터 QR코드 접속 후 신청서 작성
교육세부일정
일정 | 과정명 | 장소 | |
2023. 05. 12.(금) | 9:00~13:00(4시간) | GUI 컴포넌트 이해 및 적용방법 | AI융합대학 106호 |
14:00~18:00(4시간) | 동적 생성 오브젝트를 이용한 피하기 게임 만들기 | ||
2023. 05. 19.(금) | 9:00~13:00(4시간) | 물리와 애니메이션 | |
14:00~18:00(4시간) | 지형 생성과 파티클 | ||
2023. 05. 26.(금) | 14:00~18:00(4시간) | 확률을 이용한 레벨디자인 | |
14:00~18:00(4시간) | 캐릭터 움직임을 이용한 3인칭 카메라 제어방법 |
교육내용
구분 | 세부교육내용 | ||
과정 | 세부내용 | 교육목표 | |
1일 | GUI 컴포넌트 이해 및 적용방법 | Text 컴포넌트 사용하기 Image 컴포넌트 사용하기 스크립트를 이용한 GUI 연동 스와이프를 이용한 오브젝트 움직여 보기 | 1. GUI 컴포넌트 이해 2. 동적생성과 충돌판정의 이해 3. 피하기 게임 실습 |
동적 생성 오브젝트를 이용한 피하기 게임 만들기 | 게이지 UI 표현 Prefab을 이용한 오브젝트 동적생성 간단한 충돌 판정 알고리즘 키 입력을 통한 플레이어 제어 피하기 게임 만들기 | ||
2일 | 물리와 애니메이션 | 물리 컴포넌트의 이해 물리 컴포넌트를 적용해 캐릭터 움직이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배우기 씬을 전환하는 방법 배우기 구름 위를 점프하는 게임 만들기 | 1. 물리와 애니메이션 이해 2. 점프 게임 실습 3. 지형과 파티클의 이해 4. 과녁 맞추기 게임 실습 |
지형 생성과 파티클 | Terrain을 사용해 지형 만들기 물리를 사용해 오브젝트 날리기 파티클 컴포넌트를 이용한 이펙트 표현 과녁 맞추기 게임 만들기 | ||
3일 | 확률을 이용한 레벨디자인 | 유니티 Light의 이해 마우스 클릭을 통한 RayCast 배우기 레벨 디자인을 위한 파라미터 설정 바구니 게임 만들기 | 1. 유니티 Light의 이해 2. 확률을 이용한 레벨 디자인 이해 3. 바구니 게임 실습 4. 3인칭 카메라의 이해 5. 발판 게임 실습 |
캐릭터 움직임을 이용한 3인칭 카메라 제어방법 | 키입력에 따른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어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한 안개효과 스무스 카메라 제어 방법 발판 게임 만들기 |
기타사항: 이수자에 한하여 이수증 발급 및 소중마일리지 혜택 부여
문의처: 062-530-5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