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W경쟁력을 주도하는 혁신적 SW인재양성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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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하 "사업단")이 제공하는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와 사업단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https://swjnu.kr/)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사업단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약관 적용일 7일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를 해지(또는 탈퇴)한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변경된 약관의 경우 회원은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사업단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변경된 약관에 대해 적용일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서비스종류별로 약관의 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젝트 : 다수의 회원이 업무자료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회원은 프로젝트 내에서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음
2. 관리자: 특정 프로젝트의 개설자 또는 개설자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프로젝트 멤버로서 프로젝트의 관리권한과 운영을 책임지는 회원
3. 팀원: 특정 프로젝트에 속한 회원



제 2 장 서비스의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가입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사업단이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타인 명의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업단은 추후 이용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사업단은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에 따라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사업단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내용이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정정하여야 하고,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사업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1. 회원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사업단이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이름, 전자메일 등)을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사업단은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아래 4항과 5항을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4. 사업단은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사업단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사업단은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거부하거나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사업단은 유료서비스의 경우 이용신청 회원이 미성년자일 때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제4항 또는 5항 또는 6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사업단은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사업단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사업단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을 때
- 사업단이 정하는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7 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직접 해지하거나, 계약 체결 시 명시된 기한이 만료된 경우 해지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직접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3. 사업단은 회원이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 임의 조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하거나 이를 계획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사업단,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사업단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업단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원이 서비스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사업단이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 사업단와 별도 계약없이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재판매하는 행위

4. 해지된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해지 후 발생한 고객정보의 소실에 대해서 사업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업단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8 조 (자료의 보관)

1. 이용기한 만료 후 회원의 개인정보를 포함한 기타자료는 기한만료 익일로부터 3개월간 보관합니다.
2. 회원이 직접 해지하였거나 기한 만료 이후 별도로 자료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해당 자료를 삭제합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정보는 이력확인을 위해 회원의 해지 유무와 상관없이 일정기간동안 별도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무료 서비스의 경우, 3개월 이상 접속이력이 없는 계정은 이용자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운영 및 요금

제 9 조 (서비스의 운영)

1. 사업단은 웹에서 업무 및 일정 기록하고, 파일을 저장하며,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되나, 서비스의 기능과 사용법을 습득하기 위해, 원하는 회원에 한하여 일정기간 무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사업단에 서비스의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사업단은 필요한 경우 회원의 아이디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이 제시한 아이디어 등을 통하여 개발된 결과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사업단에 귀속됩니다.
4. 사업단은 서비스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하여 약관 변경, 서비스 점검, 서비스 변경, 서비스 운영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사업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상품의 변경 등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사업단은 회원의 전자메일을 통하여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5. 무료 서비스의 경우, 사업단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변경하거나 폐지할 수 있습니다.
6. 사업단은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7.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하여 사업단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 사업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사업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공지사항이나 전자메일,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 대한 공지 메일은 수신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상품 별 안내 페이지에서 별도 고시합니다.
2. 서비스 이용요금은 선불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 이용 도중 요금이 변경되더라도 이미 결제된 요금 대비 증감된 요금에 대해 추가로 청구하거나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요금 환불)

1. 상품을 선불로 결제하고, 상품신청 후 1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회원은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중도해지 요금 환불은 중도 해지 일을 기준으로 익월 25일까지 이용자가 지정한 계좌로 지급합니다.


제 13 조 (광고 게재)

1. 사업단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사업단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1. 사업단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사업단이 만든 서비스의 기본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음란, 퇴폐적인 것 등)이 등록되어 대다수 이용자를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경우

2. 사업단이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사업단에서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를 활용한 영업활동 및 사업활동에 대해 그 결과와 손실, 기타 법적 조치 등에 대해 사업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6 조 ( 사업단의 의무 )

1. 사업단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메일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사업단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 서비스에는 본 의무사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사업단이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업단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사업단이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업단은 홈페이지 내에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4. 사업단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사업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등을 통하여 공지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업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자료를 공지없이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사업단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한 경우(Mail Bomb, Spam Mail 등)
- 서비스의 오류 또는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사업단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사업단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사업단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18 조 (고객손해배상)

1. 사업단의 귀책사유로 사전 고지없이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사업단은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사용 불가 사실을 사업단에 통보하여 사업단이 접수한 후 4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손해배상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단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사실을 사업단에 통보하거나, 사업단이 알게 된 때부터 2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 월 누적 장애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한 경우
- 서비스의 성능 개선과 유지보수를 위해 7일 전 사전 고지된 서비스 중지는 서비스 장애로 간주하지 않음. 다만, 사전 고지된 예정 시간을 초과하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에는 초과된 시간만큼 장애시간으로 간주함.

3. 배상기준: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일 수의 3배의 이용기한을 무료로 연장하여 제공합니다.

- 연속하여 2시간 이상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날을 1일로 계산합니다.

4. 서비스 정상화 이후 1시간 이내에 동일한 장애가 발생하면 이는 연속된 장애로 간주합니다.
5. 손해배상 대상에는 사업단와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사업단와 회원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을 따릅니다.
6. 무료서비스에 대해서는 18조에 열거한 고객손해배상 기준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의 청구)

1.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사업단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사업단은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7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위 3항과 관련하여 소요 기간이 7일을 초과할 경우, 사전에 회신 가능 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청구 접수일을 기준으로 30일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다만, 회원과 별도로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1. 사업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하는 동안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2. 사업단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제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사업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사업단은 회원이 해지한 후 자동으로 삭제된 자료와, 회원이 직접 삭제를 요청한 자료의 소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사업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사업단은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사업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사업단은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사업단의 관리 범위 밖의 상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는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사업단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사업단은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소송제기)

1. 회원이 사업단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모든 소송은 원인 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2.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사업단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필수)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하 "사업단")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사업단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사업단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사업단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필수) 이메일, 도메인, 이름, 비밀번호 (선택) 휴대전화번호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또는 이벤트)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전자메일: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에 이용
- 이름: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고객문의 답변 등 회원관리에 이용
- 휴대전화번호: 휴대폰 문자 발신자 확인 및 스팸문자 발송자 차단에 이용
- 사업단: 신규 서비스 개발, 회원 통계 파악 등에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메일, 도메인, 이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 보존 근거 : 재 가입시 데이터 백업
- 보존 기간 : 3개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업단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사업단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 정보 제공

사업단은 회원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의 외부공개에 대해 사전에 동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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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사업단은 회원의 동의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서비스에서 해지(탈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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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사업단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워킹타임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사업단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및 기존 접속 내역 확인, 개인별 서비스 설정사항 저장, 등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쿠키의 허용여부와 저장 시 확인 여부를 지정할 수 있으며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사업단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사업단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사업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사업단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사업단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사업단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사업단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사업단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 전화번호 : 062-530-5114

귀하께서는 사업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단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해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21년 10월 1일
시행일자 : 2021년 10월 1일